벤츠에 많이 들어가는 스피커의 특징

벤츠는 최고급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로, 운전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 중에서도 오디오 시스템은 벤츠 차량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이는 중요한 요소인데요. 벤츠에 주로 탑재되는 프리미엄 스피커 브랜드와 그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르메스터(Burmester)

뛰어난 음질과 풍부한 사운드

부르메스터는 독일의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로, 벤츠 차량에 프리미엄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1326개의 고성능 스피커와 931채널 앰프를 통해 실내를 가득 채우는 풍성하고 디테일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고음역과 탄탄한 저음역이 조화를 이루며, 마치 콘서트홀에 있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선사합니다.

정교한 사운드 튜닝

부르메스터 사운드 엔지니어들은 각 차종에 맞는 맞춤형 사운드 튜닝을 진행합니다. 차량의 구조와 재질, 실내 공간의 특성을 고려하여 최적의 스피커 배치와 음향 세팅을 도출하죠. 운전석, 조수석, 뒷좌석 등 어느 자리에서든 균형 잡힌 최상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세밀한 조정이 이루어집니다.

첨단 기술의 집약

부르메스터 시스템에는 다양한 첨단 기술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VNC(Vehicle Noise Compensation)’ 기술은 주행 중 발생하는 로드 노이즈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보정하여 언제나 최적의 사운드를 유지합니다. 또한 ‘서라운드 알고리즘’을 통해 각 좌석에서 입체적인 서라운드 음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바이막스(Burmester)

라이브 퍼포먼스를 연상케 하는 사운드

부르메스터는 벤츠 최상위 모델인 S클래스, EQS 등에 3D 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대 31개의 스피커와 1750W 출력의 앰프는 라이브 공연장에 온 듯한 압도적인 사운드 경험을 선사하죠. 섬세한 음악적 디테일과 역동적인 에너지가 실내 구석구석까지 전달되어, 운전자와 탑승자를 음악 속으로 빠져들게 합니다.

개인 맞춤형 음장 제어

바이막스 사운드 시스템은 개인별 음장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뒷좌석 탑승자 개개인의 취향에 맞춰 음역대별 레벨과 음상 위치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죠. 이를 통해 각자 선호하는 최적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시트별로 독립적인 볼륨 조절이 가능하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정교한 소재와 디자인

바이막스 스피커는 정교한 소재 선택과 독특한 디자인으로도 유명합니다.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스틸, 레더 등 고급 소재를 사용하여 내구성과 품격을 높였죠. 스피커 그릴의 나선형 패턴은 바이막스 특유의 아이코닉한 디자인 요소로, 벤츠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며 한층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이처럼 벤츠에 탑재되는 프리미엄 스피커는 뛰어난 음질과 첨단 기술력, 정교한 사운드 튜닝으로 운전자에게 최상의 오디오 경험을 제공합니다. 차량 등급과 옵션에 따라 부르메스터, 바이막스 등 서로 다른 브랜드와 사양이 적용되지만, 공통적으로 벤츠 특유의 고품격 사운드 철학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벤츠의 오디오 시스템은 단순히 음악을 듣는 것을 넘어,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감성적 만족감을 선사하는 요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프리미엄 스피커와 함께라면 일상의 드라이빙도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벤츠는 최고의 기술과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카 오디오 시스템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평점을 남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0

가장 먼저 평점을 남겨주세요.

댓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