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의 음향 시스템은 어떠할까?

아우디는 테크놀로지와 디자인에 있어 선도적인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의 오디오 시스템 역시 최첨단 기술력과 예술적 감성이 어우러진 결정체라 할 수 있는데요. 아우디가 선보이는 프리미엄 사운드의 세계, 그 심층을 파고들어 보겠습니다.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Audi Sound System)

기본을 충실히, 아우디 순정 시스템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은 아우디의 기본 오디오 패키지로 A3, A4, Q3 등 볼륨 모델에 탑재됩니다. MMI 디스플레이를 통해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610개의 스피커로 구성되며 80180W 출력의 앰프를 지원합니다. 순정 시스템 치고는 균형 잡힌 사운드를 들려주는 편이지만, 음질에 있어서는 아쉬움이 남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플러스(Audi Sound System Plus)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중급 시스템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플러스는 기본형에서 한 단계 진화한 중급 오디오 옵션입니다. 서브우퍼가 추가되어 저역대 표현력이 향상되었고, 10개 내외의 스피커로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죠. 앰프 출력도 180~230W로 높아져 음압감도 개선된 편입니다. A6, A7 등 중상위 라인업부터 만나볼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가성비 측면에서 만족도가 높다고 합니다.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

플래그십에 어울리는 하이엔드 사운드

뱅앤올룹슨은 BMW에 이어 아우디와도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A8, Q8 등 최상위 모델에는 뱅앤올룹슨의 3D 어드밴스드 사운드가 옵션으로 제공되는데요. 19개에서 최대 23개에 이르는 스피커가 3D 서라운드를 구현하고 1,920W의 강력한 출력으로 압도적인 사운드 스케일을 자랑합니다. 실내 곳곳에 배치된 트위터의 섬세함과 대형 우퍼의 웅장함이 조화를 이루는 점이 인상 깊네요.

소노스(Sonos)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차세대 커넥티드카를 위한 협업

아우디는 2022년, 무선 스피커로 유명한 소노스와 손잡고 차세대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기로 발표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완전한 무선 연결, 스마트폰 앱을 통한 음향 제어 등 획기적인 사용자 경험을 예고했는데요. 소노스의 첨단 오디오 기술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아우디의 미래지향적인 인포테인먼트 환경과 만나 어떤 시너지를 낼지 주목됩니다. 양사의 협업 모델은 2025년경 론칭될 전망이라고 하네요.

아우디는 각 라인업에 차별화된 오디오 솔루션을 적용함으로써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형 시스템은 일상의 드라이빙을 위한 실용적인 선택이 될 것이고, 플래그십 모델의 하이엔드 오디오는 스튜디오급 사운드로 특별한 드라이빙의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여기에 미래형 커넥티드카를 예감케 하는 소노스와의 협업은 또 다른 가능성의 지평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기술과 예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아우디 오디오 시스템의 면모를 보니 자동차가 단순한 이동수단의 개념을 넘어서고 있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운전자의 감성을 섬세하게 어루만지는 음향 설계는 이제 프리미엄 모빌리티 경험의 핵심 요소로 자리매김했죠. 우리의 일상에 아름다운 감동을 선물하는 테크놀로지 브랜드들의 행보가 앞으로도 계속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당신의 드라이빙에 어떤 사운드트랙을 입히고 싶으신가요? 웅장한 클래식부터 경쾌한 팝, 잔잔한 재즈까지. 좋아하는 음악 장르에 맞는 오디오 환경을 갖추는 것만으로도 드라이빙은 새로운 즐거움을 얻게 될 것입니다. 아우디가 들려주는 프리미엄 사운드와 함께 특별한 음악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귀를 즐겁게 하는 감동의 테크놀로지가 우리 곁에 항상 함께하기를 소망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평점을 남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0

가장 먼저 평점을 남겨주세요.

댓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